학회소개

한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HOME

인사말

이도형  회장님 사진     

안녕하십니까! 회원 여러분! 
 
2020년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시기에도 KSCRS 홈페이지를 리뉴얼함으로써 한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가 한걸음 더 발돋움 할 수 있게 된 것을 모든 회원님들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하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COVID-19로 인한 혼돈 속에서 대부분의 회의나 학회가 ‘오프라인’ 대신 ‘온라인’ 으로 자리를 잡아가는 것 같습니다. 지난 7월5일 안과에서 처음으로 시도한 KSCRS Online Symposium “All Together”에 회원 여러분이 보내주신 많은 관심과 성원은 앞으로 KSCRS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주신 것 같습니다. 단 한분도 빠짐없이 격려와 응원을 보내주시면서 이러한 온라인 심포지움이 조금 더 자주, 그리고 길게 열렸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주셨습니다. 오프라인 심포지움에 비해 온라인 심포지움은 여러가지 제약이 따르기 때문에 준비하는 입장에서는 아쉬운 점이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요즘 같은 ‘언택트 시대’에서 필요한 것은 온라인 심포지움을 통한 학문적인 욕구 해소도 중요하지만 회원, 임원진, 그리고 업체 관계자 모두가 같이 소통하는 공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절실히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에 홈페이지의 대대적인 리뉴얼 작업을 하기로 어렵게 결정하였습니다.  

 

지난 6개월간 KSCRS회장단과 정보통신이사팀은 ‘다같이 함께 만들어가는 홈페이지’를 컨셉으로 대대적인 리뉴얼 작업을 계획하였습니다. 새로운 홈페이지에서는 회원님들이 무엇을 원하는가에 중점을 두어 기존의 ‘나열식’ 혹은 ‘주입식’이 아닌 ‘살아있는’ 홈페이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아쉽게도 홈페이지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모자라기에 우리가 원하고 계획한 것이 기술적으로 어렵다는 한계에 부딪히기도 하였습니다. 그렇지만 우리의 최종 목표는 포탈사이트에 접속하듯 회원님들이 습관처럼 하루에 한번 KSCRS 홈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있도록 하자는 것이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VOD를 올리고 Q&A 세션을 활성화 하고자 합니다. 한달에 한번 회원님들의 요청을 바탕으로 한 주제에 대한 소통을 유튜브나 비디오를 통해 하고자 합니다. 

 

새로운 KSCRS 홈페이지를 회원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시작은 작지만 조금씩 성장하는 KSCRS홈페이지가 될 수 있도록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와 도움을 바랍니다. 앞으로도 KSCRS는 회원 여러분의 의견에 귀기울이고 여러분을 위한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 11
한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 
회장 이도형 / 총무 정태영 / 부총무 엄영섭
정보통신이사팀 고병이, 권지원, 나경선, 이동훈, 이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