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개

한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HOME

인사말

송종석  회장님 사진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2024년부터 2년간 한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 회장을 맡게 된 송종석입니다.

한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는 안과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발전하는 백내장과 굴절교정수술에 대해 연구하는 학회로 이 분야의 학문적 발전이 그동안 우리나라의 환자들에게 맡은 혜택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백내장 수술 장비와 기술의 발전과 함께 인공수정체의 발전으로 백내장 수술 후 원거리 시력 뿐 아니라 근거리 시력까지 개선할 수 있는 획기전인 변화가 있었고 이를 통해 환자들에게 수술 후 보다 나은 삶의 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인공수정체 기술의 한계로 동반되는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시력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연구들이 함께 진행되어 앞으로는 더 훌륭한 기술로 환자들의 시력을 회복시킬 수 있게 되리라 기대합니다.

근시가 많은 우리나라에서 일찍이 굴절교정수술이 빠르게 발전하였고 안전하고 효과적인 수술방법이 국내에 정착되고 보편화되는 과정에서 우리 한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가 많은 공헌을 해왔고 지금도 그 과정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한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는 국내 안과의사들이 가장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는 학회로 자리매김해왔고 앞으로도 그렇게 발전되어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앞으로는 국내 뿐 아니라 국제적으로 학회의 위상을 높여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학회를 이끌어왔던 전임 회장님들과 이사진들의 노력으로 학회가 국제학회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충분한 발판이 마련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2년 임기동안 훌륭한 이사진들과 함께 학회가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켜봐 주시고 응원 해주시고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1일
한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
회장 송종석